피스레터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2023년 7월 피스레터
작성자 평화의숲
  • 공감&추천
  • 작성일 08/09
  • 조회수 127
평점 0점



2023년 7월호

안녕하세요? 다사다난했던 7월이 지나가고 어느새 8월의 앞에 서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올 것이라는 예보처럼 장마가 시작되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폭우와 산사태로 인해 들려온 안타까운 소식들에 평화의숲도 함께 마음이 아팠습니다. 조속한 피해 복구와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기원하며 피스레터를 받아보시는 분들의 안전한 나날을 기원합니다. 이번 7월 평화의숲은 청년들과 함께 평화의 걸음을 시작했습니다.


🌳평숲 소식

-2023년 산림청 남북그린평화 캠페이너 철원
-3차 이사회

🌳숲페셜, 7월의 이야기

-유미의 숲세포들, 쥐똥나무

-지극히 사적이지만 따뜻한 피스플레이스

🍪에디터의 말


2023년 산림청 남북그린평화 캠페이너 [철원편]

산림청 “2023년 남북그린평화 캠페이너”가 드디어 7월 첫 발걸음을 뗐습니다. 뜨거웠던 여름날, 한반도 산림과 평화에 관심을 갖고 평화의숲을 찾은 50여 명의 대학생 친구들과 함께 철원으로 떠났습니다. 멀리까지 떠나야하는 일정에 이른 시간임에도(서울역에서 7시 반에 출발!)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서울로 모였습니다. 캠페이너 친구들의 열정은 활동가들을 신나게 한다는 사실! 남북그린평화 캠페이너들과 함께 철원 DMZ 트레킹, 철원 남북산림협력센터 견학, 철원 백마고지 탐방의 일정을 마치고 돌아왔는데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고 참여해 준 캠페이너분들 덕분에 저희 평화의숲 활동가들도 많은 힘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이제 캠페이너 분들은 이날의 활동과 체험을 바탕으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됩니다. 한 사람의 움직임이 전체를 움직이는 큰 바람이 되듯 캠페이너분들의 외침이 한반도 전역에 남북그린평화를 불러오길 바랍니다. 8월에 이어서 전해드릴 [파주편]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평화의숲 3차 이사회

7월 13일, 오준식 이사님의 베리준오에서 평화의숲 3차 이사회를 진행했습니다.(멋진 공간을 제공해주신 오준식 이사님 감사합니다!) 이사회에서는 크고 작은 일들을 함께 논의하는 중요한 소통의 자리입니다. 이번 이사회는 한 마디로 "선명하고 진해져가는 평화의숲 색깔" 이라고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이사회 후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클릭! 클릭! 


🌸유미의 숲세포들
국립세종수목원 이유미 원장님이 전해주는 들꽃이야기

지극히 사적이지만 따뜻한 피스플레이스🍃
이번달 새롭게 시작한 ‘지극히 사적이지만 따뜻한 피스 플레이스’는
일상에서 평화를 느낄 수 있는 사적인 공간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평화의숲 정용숙 사무국장님께서 처음으로 어디를 소개해 주실지 저희도 궁금한데요,
보시고 많은 공감과 피스 플랜터 분들의 새로운 피스 플레이스를 함께 나눠주시면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햇빛을 가려주는 산책길입니다. 뜨거운 햇살을 가려주고,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주고, 나만을 기다렸다는 듯이 맞아주는 기분 좋은 녹색 철길입니다. 이 곳은 70년 동안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었던 DMZ 생태평화공원입니다. 철길 양가에는 ‘지뢰’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전쟁 상흔과 가장 가까이에 있어서 이곳의 평화는 더 진하게 느껴지는 듯합니다.
장마와 폭우로, 또는 질병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 등 제 각각의 이유로 가장 길게 느껴지는 여름을 보내시는 분들을 생각합니다. 그 분들 가장 가까운 곳에 평화로움이 문득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각자의 일상에 숲이 자리 잡아서, 길고 긴 여름을 평화로움으로 다독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에디터의 말

👩무거운 소식들과 또 각자의 사연들이 섞인 7월이 끝나갑니다. 이 7월의 끝자락에 서서 $%name%$님께 인사드리고 이번 피스레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비가 많이 와서 일까요? 7월은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날이 흐린 날들은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어제 같더라고요. 그러다 만난 요 며칠 만난 파란 하늘이 더욱 반가웠습니다. SNS 피드에도 하늘 사진이 눈에 띄게 많이 올라왔습니다. 저만 느낀 반가움은 아니었나 봅니다! 순간순간 일상의 평화를 느낍니다. (사진은 제가 찍은 하늘 사진입니다)


$%name%$님의 7월은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의 7월에도 평화가 가득했길 바랍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평화가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보내주세요! 평화는 함께 나눌수록 커져갑니다. 이번 달 피스레터는 여기까지입니다. 7월 마무리 잘 하시고 저희는 8월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ame%$님! 오늘 피스레터 어떠셨나요?

평화의숲은 숲을 통해 우리 모두를 위한 평화를 만들어갑니다.
평화의숲의 정기후원자(피스플랜터)가 되어 주세요.
$%name%$님의 따뜻한 마음이 내일의 푸른 숲을 만듭니다.

<피스레터>는 평화의숲의 활동이야기, 숲에 대한 이야기, 피쓰이슈 등
숲을 통해 평화를 전달하는 뉴스레터입니다.
평화의숲
pfw@peaceforest.or.kr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오피시아빌딩 306호 02-960-6004
수신거부 Unsubscribe




첨부파일 20230809_00375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